COUNTER

  • 총 회원수
    595 명
  • 금일 방문자
    151 명
  • 총 방문자
    445,694 명

만권당에서 셰익스피어의 <맥베스>를 읽고나서

우리 서울고26 우정포럼에서 독서모임 만권당 주도로 지난 12월에 셰익스피어의 <맥베스희곡을 가지고 낭독공연을 한 바 있다이번 2월에는 8명으로 구성된 다른 낭독공연 모임 희귀식물과 만권당 5명이 줌으로 낭독공연을 함께 했다우정포럼에서는 <맥베스> 1막을다른 낭독공연 모임과는 2막과 3막 공연을 했다이 모임에는 여성 멤버들도 있어서 분위기가 또 달랐다.

 

공동 낭독 다음 날인 2월 16일 만권당 멤버 5명은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 <차만다 레스토랑(Chamandre British Kitchen)>에서 영국식 가정식을 먹고나서 토론을 했다생선 음식인 피쉬앤칩스영국식 카레인 치킨타카마살라그리고 웰링턴 스테이크를 비롯해 여러 음식을 맛봤다사실은 <맥베스작품의 배경이 스코틀랜드라서 스코틀랜드 음식을 먹고 싶었으나서울에서 찾기가 힘들어 영국 식당을 간 것이었다.나중에 기회 되면 스코틀랜드 식당에 꼬옥 가보고 싶다.

 

또 무엇보다도맥베스의 흔적을 찾아 스코틀랜드로 문학기행을 몹시 가고 싶다로우랜드 앵거스의 글래미스성하이랜드 인버네스의 코도성그리고 스코틀랜드 바로 아래쪽의 노섬브리아 등등등. 가자 모두~~~


<맥베스>의 줄거리와 역사적 사실, 시사점, 14개 질문에 대한 토론 내용에 대해 알고 싶다면, 업로드된 파일을 보시면 좋겠다.

게시글이 어떠셨나요?



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.
    (LADY MACBETH) Things without all remedy should be without regard: what's done is done. "해결책이 없는 일은 고려하지 마세요. 끝난 일은 끝났어요." 햄릿에 "죽느냐 사느냐 그것이 문제로다"가 있다면 맥베스에는 "고운 건 더럽고, 더러운 건 고웁다"가 있다. 명 대사의 보고, 인간 군상을 적나라하게 드러내는 무수한 장면들. 달리 무슨 말이 필요하리.
    짧지만 강렬한 [맥베스]는 영원한 고전,인간의 심리를 함축적 운문으로 표현한 비극,강추합니다.
화살표TOP